인간의 수명은 점점 길어지는데 치아는 20대부터 약해집니다. 건강하게 오래 치아를 사용하려면 꾸준한 홈케어가 필수입니다. 여러 가지 홈케어 방법 중 내 손보다 더 깨끗하게 이물질을 제거해 주고, 치석까지 제거해 주는 필립스 음파전동칫솔 기능 및 장/단점, 사용 후기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전동칫솔과 음파전동 칫솔 알아보기
제 치아는 이미 20대에 어금니 두개는 금으로 씌웠고, 남은 두 개의 어금니도 시린 순간이 생겼습니다. 처는 치석 제거를 1년에 두 번 하러 가는 데요. 치석이 남들보다 많이 쌓이는 편입니다. 그래서 스케일링하러 가는 날은 심판대에 오르는 마음입니다. 가슴이 두근두근 뛰고... 지갑도 두근두근....
갈 때마다 치과에서 치석이 많이 생기니 양치를 좀 잘해주라고 합니다. 좀 억울합니다. 저도 치석 잘 생기는 편이라고 해서 상당히 열심히 하는 편인데.... 아니 어떻게 더 깨끗하게 하라는 말인가요... 이미 정말 공들여서 하고 있는데... 하면서 억울해하니까 인터넷에 칫솔질하는 방법 많으니까 찾아서 꼼꼼하게 잘해주시고, 치실, 치간칫솔 다 잘 써주라는 이야기만.... 아니 다 사용하고 있다고요.
그래서 집에와서 칫솔을 구매하기로 결심했고요. 제 손보다 기계의 정확함을 믿습니다. 왜냐면 손은 30년간 써왔는데 양치하는데 별 재주가 없는 것으로 치과에 갈 때마다 판명이 났으니까요.... 열심히 했는데 열심히 하라니... 그래서 전동칫솔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회전식 전동칫솔과 음파전동칫솔의 차이점
회전식 전동칫솔 | 음파 전동칫솔 |
회전식 치아의 넓은면을 닦는데에 유리 강한 힘으로 치아가 마모될 수 있다 개운한 느낌 |
진동식 강한 진동으로 파동을 만들어 치아 사이까지 플라그를 제거 치아에 진동을 주어 머리가 아플 수 있다 개운한 느낌은 없다 |
시중에 여러 브랜드의 전동칫솔이 있습니다. 일단 회전식 전동칫솔은 제가 원하는 타입의 칫솔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치아 사이를 닦는걸 중요하게 생각해서 뿌리부터 아래로 칫솔모를 넣어 쓸어내려주는 칫솔질을 더 선호합니다. 회전식 전동칫솔은 치아가 마모되는 것 같고 넓은 면은 잘 닦아주어도 정작 치간 사이는 잘 닦아주지 못하는 느낌이라서요.
음파전동칫솔 - 필립스 다이아몬드 HX9912
윗쪽 어금니가 시려서 충치인가 싶어 치과에 물어보니, 충치가 아니라 잇몸이 파여서 시린 느낌이 난다고 합니다. 이유는 다양한데 아마도 잘못된 칫솔질이 원인이 된 것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잇몸에 무리가 없는 음파전동칫솔로 구매를 했습니다. 시중에 많은 음파전동칫솔이 있는데, 저는 기계는 언제나 가장 많이 팔린 좋은 것을 사는 편입니다. 기계는 자동차 옵션과도 같아서, 돈 쓰고 나서도 이런저런 기능이 없는 것에 아쉬워 하기 마련입니다.
장점
- 다양한 양치모드
- 칫솔모 교체 주기 알람
- 다양한 구강세척용품 및 외출 케이스
- 간편한 충전
- 필립스 어플리케이션 연동으로 나의 양치패턴 기록
일반세정, 화이트, 딥클린, 잇몸케어 4개의 모드와 다양한 강도로 나에게 알맞은 칫솔질이 가능합니다. 저는 전동칫솔이 생소해서 가장 약한 모드로 시작하여 사용을 하였습니다. 진동으로만 양치를 하는데 양치를 하고 나면 이게하고 난 상태가 맞나.... 싶은데 혀로 치아를 쓸어보면 조약돌처럼 매끈하고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해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걸 보니 이물질 제거가 제법 잘 됩니다. (그래도 치간칫솔, 치실 다 쓰셔야 합니다 ^^)
필립스 소닉케어 어플을 설치 후 전동칫솔을 켜면 어플에서 칫솔이 자동으로 인식되어 , 어느 부분을 얼마나 양치했는지 나의 양치 시간은 얼마인지 양치 패턴이 기록이 되며 부족한 부분을 솔루션해줍니다. 자칫 교체시기를 놓친 칫솔모의 교체시기도 어플 및 칫솔 본체에서 알람이 떠 칫솔모가 상한 체로 양치를 해 잇몸이 상하는 일을 방지해 줍니다.
평소 이용 시에는 무선충전 컵에 칫솔을 꽂으면 충전이 시작되며, 여행이나 외출 시 사용하기 편하도록 전용 케이스가 제공되며, 칫솔모, 혀클리너를 함께 휴대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에는 USB 충전 단자가 함께 내장되어 있어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충전하여 사용하기 편하도록 패키지가 구성되어 있어 출장이나 여행 갈 때 챙겨가기 너무 좋았습니다.
필립스 음파전동칫솔은 치아 상태에 따라 칫솔모를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기능에 맞추어 칫솔모를 선택하여 이용하면 그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칫솔모에 내장된 칩이 있어 칫솔에 끼우면 자동으로 칫솔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변경해 주니 따로 모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나, 저는 전자제품의 A/S 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특히나 자주 쓰고, 물에 닿는 기계들은 A/S를 받을 일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필립스는 A/S가 잘 될 뿐만 아니라, 대리점이 곳곳에 많이 있어 수리를 받기 용이합니다. 하이마트 내에서도 AS를 접수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점
- 비싼 가격
- 예민한 분들은 진동으로 인해 머리가 울리는 느낌이 다소 들 수 있음
- 양치 후 개운한 느낌이 없음
기본적으로 음파전동칫솔이 가격대가 조금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생소한 느낌으로 인해 개운한 느낌도 없고, 치아에 잘못 가져다 대면 골이 찡 하고 울려요. 하지만 그 효능을 체험하면 이 모든 것은 장점이 됩니다.
찐 사용 후기
저도 구매해서 사용한 지 딱 일 년이 되었습니다. 작년에 치과 다녀와서 충격과 스트레스로 집에 오자마자 후기 제일 많고, 제일 판매율 높은 걸로 바로 결제해서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228,000원에 구매했는데요. 현재 필립스 소닉케어 30주년 기념으로 할인 중입니다. 쿠팡에서 최저가로 판매 중이고요. 색상은 흰색 / 검정 / 분홍색 / 보라색 등으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전동칫솔 9000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칫솔명은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9000이고요, 모델명은 HX9912입니다. ( 칫솔의 모델이 많으니 헷갈리지 마시고 구매하세요.) 공식 홈페이지 보다 위의 링크에서 저렴하게 판매 중입니다.
더 많은 칫솔은 공식홈페이지인 필립스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어요.
필립스 : 브랜드스토어
(주)필립스코리아 본사 직영 스토어
brand.naver.com
일 년간 사용 후 느꼈던 장점
- 스케일링 주기가 줄어듦
- 잇몸에 무리가 가지 않음
- 칫솔모 교체 주기 알림으로 인해 칫솔모가 치아를 상하게 하기 전에 교체 가능
- 치아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를 잘 제거해 줌
아무리 양치를 잘해도 치석이 계속 끼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었는데, 확실히 음파 전동칫솔을 이용하니 일반 칫솔을 이용해서 양치하는 것보다 치아 사이를 더 꼼꼼하게 세척해 주어 치석이 생기는 주기가 훨씬 더 길어졌고, ( 안 생긴다고 하면 거짓말입니다 ㅎ ) 저는 6개월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하러 치과에 가는 편인데요. 이제 1년에 한 번씩 와도 될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잇몸이 파여서 계속 시려서 일반 칫솔로 양치를 할 때 조금 괴로웠는데요 , 확실히 자극 없이 전동칫솔로 양치를 하니 잇몸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부모님께도 사드릴까 합니다.
진동으로 양치질을 하니 사용하는 저도 양치가 제대로 되는 것인지 의심스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물로만 입을 헹궈내고 이물질이 나오지 않은 상태로 양치를 시작했는데, 양치 후 입을 헹굴 때 또 음식물 찌꺼기가 나오더라고요. 의심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일 년간 사용 후 느끼는 단점
비싼 가격은 이제 단점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 대비 효과가 좋아서요. 그래도 단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칫솔모의 교체주기가 너무 짧다는 것인데요. 칫솔모가 생각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그리고 교체주기가 짧아서 소모품 비용이 제법 많이 나갑니다. 그 부분을 고려해서 칫솔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혀 클리너는 잘 안 쓰게 됩니다 ^^; (다들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그렇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