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할 때 필요한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필수템 10가지

by 파란가방 2023. 8. 2.

자취를 시작하면 필요한 것들이 많습니다. 자취 필수템으로 모두 다 사놓았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생활하다 보면 몇 개월은 계속계속 필요한 것이 생깁니다.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하지만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템들을 알려드릴게요!

 

 

자취할때 필요한 기발한 필수템 10가지 항목

 

1. 브리타 정수기 

브리타-정수기

보통 주택이나 빌라는 일주일에 한 번 재활용을 버릴 수 있습니다. 일주일치의 페트병을 모아뒀다 정해진 요일에 단 한번 배출할 수 있는데요. 좁은 집에 일주일치의 재활용을 보관하는 것은 상당히 보기 싫고 스트레스받는 일입니다. 그래서 사용하면 좋은 것이 수돗물을 식수로 바꾸어서 사용할 수 있는 브리타 정수기입니다. 

 

브리타 정수기는 물을 필터에 걸러내고 나면 음수해야 하는 기간이 있어 작은 용량을 사서 자주 내려먹는것을 추천합니다. 큰 용량은 큰 냉장고가 아니면 잘 들어가지지 않으니, 2.4L 정도의 정수기를 추천드려요.

 

브리타 정수기 구매정보 알아보기

 

 

 

 

2. 밀대걸레 + 청소포 

밀대걸래-청소포

 

이 제품은 제가 써보고 정말 강력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밀대걸레 자체에 물통이 있어 전면에서 물을 분사할 수 있어 물에 적시지 않고 바로 바닥청소가 가능하며, 전용 극세사 걸레와 걸레 세척이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1회용 청소포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때에따라 알맞게 사용하실 수 있고, 서서 쉽게 바닥을 청소할 수 있어 너무 만족하는 아이템입니다.

 

밀대걸레 + 청소포 구매정보 알아보기

 

 

3. 도톰한 수건 10~15장

수건-40수

 

아침, 저녁, 손 닦는 수건, 발 닦는 수건, 하루에 아무리 아껴 써도 3장은 나오는 것이 수건인데요. 매일 세탁을 하기는 힘듭니다. 날이 좋지 않은 날에는 마르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수건은 넉넉히 준비하시는 것이 좋으며, 건조기가 있다면 40수 200g / 건조기가 없다면 40수 170g을 추천합니다. 너무 두꺼워도 잘 마르지 않아요!

 

40수 수건 알아보기

 

 

4. 밀폐용기세트

 

락앤락

1인 가구는 음식을 만들어도, 배달해도 양이 남게 되는데요. 1인 가구가 알맞는 양의 음식을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남은 음식을 바로 냉장고에 넣으면 냉장고에서 음식냄새가 나니, 적당량 소분해서 냉장보관 했다가 데워 먹을 때가 많아요. 그러니 음식을 보관하는 밀폐용기 세트는 꼭 전자렌지 사용이 가능한 내열유리 용기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용기가 밀폐되니 냄새도 나지 않고, 플라스틱 같은 재질들은 흠집이 나면서 그 틈새로 환경호르몬이 배출되니까요.

 

 밀폐용기 세트 알아보기

 

 

5. 비상약 구급함 키트

비상약-응급키트

소화제, 설사약, 지사제, 진통제, 밴드, 소독약, 거즈, 연고, 감기약 등 기본적인 비약상 세트를 상시 구매하여 , 늦은 밤이나 새벽에 통증이 있을때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응급약을 이용하여 긴급처치 후 , 날이 밝으면 병원으로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거주하고 있다면 반드시 비상약 세트를 구비하여 주세요.

 

비상약 구급함 키트 알아보기 

 

 

6. 공구세트

공구세트

집에 생기는 간단한 문제들이나, 새로 산 가구들은 공구함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돈을 조금 더 투자하여 전동 드라이버를 사도 좋고, 금액이 부담스럽다면 기본 공구세트를 구비하여 간단한 수리는 비용을 아껴 혼자서 수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공구세트 알아보기

 

 

7. 선풍기

선풍기

선풍기는 에어컨을 틀기 애매한 계절에도 필요하지만 드라이기가 고장났을때, 빨래가 잘 마르지 않을 때, 빠르게 환기를 하고 싶을 때 등등 생각보다 다양한 용도로 필요합니다. 특히나 머리가 360도로 회전하는 선풍기는 써큘레이터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도 써큘레이터로 사용이 가능하니 머리가 다각도로 회전하는 제품을 추천드려요.

 

360도 회전 선풍기 알아보기

 

 

8. 스팀다리미

 

스팀다리미

 

저는 혼자 살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던 것이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 물건이었습니다. 일반 다리미는 시간을 내서 옷을 다려야 하기도 하고, 급하게 입고 나가야 할 때는 잘 써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팀다리미는 나가기 전에 빠르게 옷을 다려서 바로 입고 나갈 수 있으며, 부피가 작아 보관도 좋습니다. 얇은 셔츠나 티셔츠 정도는 구김을 빠르게 없앨 수 있어 쓰임이 다양하고 좋습니다.

 

스팀다리미 알아보기 

 

 

9. 소화기

소화기

혼자 산다면 안전의 문제를 더블체크 할 수 있는 가족 구성원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화재를 조심해야 합니다. 최신 전자기기들은 그 기능이 편리한만큼 전력모소량도 크고 위험합니다. 특히 오래된 전선, 콘센트, 멀티탭, 전기장판, 고데기 등 혼자서 지낸다면 일일이 모든걸 확인하기 힘듭니다. 만약 화재가 난다면 119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 보다 스스로 초기화재를 진압하는 것이 큰 사고를 막는 일입니다.

 

소화기 알아보기 

 

 

10. 옷걸이 & 바지걸이 세트

옷걸이바지걸이

구김없이 옷을 보관하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옷걸이가 많이 필요합니다. 옷걸이는 얇고, 어깨 뿔이 생기지 않는 모양의  논슬립형, 바지걸이는 집게형 보다는 반으로 접어 보관하는 모양으로 된 것을 추천합니다.

 

어깨뿔이 생기지 않는 논슬립 옷걸이 알아보기

논슬립 바지걸이 알아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